top of page
검색

KBS2 월화드라마 최고의이혼 촬영스케치


안녕하세요. 늘해랑미디어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할 드라마는 2018.10.08. ~ 2018.11.27 방영했던 KBS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 입니다.


드라마 소개


KBS2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 '결혼은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유쾌하고 솔직하게 그린 러브 코미디이다.


2013년 일본 후지TV에서 방송된 동명의 인

기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한국 문화에 맞게 각색했다.





기획의도에서도 말 하고 있듯 KBS2 <최고의 이혼> 은 두 부부의 모습을 통해 ‘함께 살아간다는 것’에 대한 다양한 생각거리를 던지는 드라마다. 우리의 삶과 밀접한 소재이기 때문에 더욱 큰 공감을 자아낸다. (사진출처 - KBS 최고의이혼 공식홈페이지)



또, 드라마 속에서 흔히 봐왔던 결혼과 이혼의 이야기를 이처럼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낸 경우가 그리 흔치 않았기 때문이다. 결혼이 해피엔딩의 전제가 아니듯, 이혼도 새드엔딩의 전제가 아니라는 걸 KBS2 <최고의 이혼>은 보여줬다. 결국 진짜 해피엔딩은 결혼이든 이혼이든 행복해지는 선택을 보여주었다. (사진출처 - KBS 최고의이혼 공식홈페이지, 글 - 정덕현 칼럼니스트)




캐릭터의 감정이 극의 중심이 되어 흘러가면서 배우의 연기 속에서는 담담하지만 묵직한 힘을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섬세한 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 드라마 촬영현장에서는 어떻게 표현했을지 현장 사진을 통해 만나 보시죠!


포커스풀러 송현창

포커스풀러의 작업은 섬세하고 예민한 작업입니다. 피사체와의 거리도 계산해야하고, 사진처럼 카메라 이동거리 보폭이 큰 동선에서도 놓쳐서는 안되는 부분이죠.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를 중점적으로 보여주고, 집중시키기 위해 더욱 큰 효과를 줄 수있는 부분은 바로 '포커스'(초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촬영모니터를 하는 포커스풀러의 눈빛에서 느껴지는 열.중.모.드! 모니터가 뚫어져라


차를 타고 이동하는 장면은 렉카를 이용해 찍기도 하지만 더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자동차에 카메라를 고정시켜 찍기도 합니다. 차량이 움직일 때는 카메라가 흔들리거나 떨어지게되면 사고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단단하게 고정을 시키는 작업도 꼼꼼히 체크합니다. 다양한 각도로 장면을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무사히 촬영을 마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최고의 이혼 단체사진

지금까지 내가 행복해지는 선택을 이야기 하는 드라마,

KBS2 <최고의 이혼> 촬영현장 이였습니다.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촬영전문인력파견


주식회사 늘해랑미디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5길 17 506호 ( 여의도동, 서린빌딩 )홈페이지 https://www.nulhaerangmedia.com/


조회수 85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