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그린달빛 촬영스케치

최종 수정일: 2018년 3월 23일

안녕하세요! 늘해랑미디어 입니다!


오늘은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드라마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조사해왔는데요, 한 번 보실까요?



드라마 소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2016년 8월 22일~10월 18일 방송. 소설가 윤이수가 집필한 웹소설을 원작으로 해서 화제가 되었고, 방영 전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 23.3%의 압도적인 시청률을 기록. 2016년 하반기 최고 화제작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인물관계도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등장인물들의 관계도를 한 눈에 보니까

어떤 내용일지 정말 궁금하시죠? 줄거리도 함께 읽어보세요~


줄거리

19세기 조선을 배경으로 조선 제23대 국왕인 순조의 맏아들로 19세 때부터 병약한 아버지를 대신해 대리청정을 하며 조선의 부활을 꿈꾸던 천재군주 효명세자(이영)와 마성의 꽃선비(김윤성), 호위무사(김병연), 그리고 엉겁결에 환관이 되어 그들의 벗으로, 연인으로, 그리고 역적의 딸로 운명을 함께한 남장여자(홍라온) 등,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조선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궁중 로맨스 작품. 이야기는 효명세자가 대리청정을 시작하기 직전 시기부터 시작된다.



그렇다면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 속 장면들은 어떻게 촬영을 하고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민훈

(카메라 포커스 풀러)







포커스 풀러는 카메라와 피사체(인물)의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초점범위를 계산하고 포커스링을 조절해서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합니다. 렌즈의 특성도 파악하면서 포커스링의 섬세한 조절은 정확도와 집중력 필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는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 서정적이고 청량감 있는 아름다운 영상미로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드라마 촬영장의 스탭들의 노력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KBS2 월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현장에서 포커스풀러의 시점으로 보는 생생한 드라마 촬영현장을 함께 보시죠!


촬영에 앞서서 리허설로 배우의 동선과 카메라 무빙까지 파악을 하면, 준비 완료!

액션씬의 특성상 동작이 크고 동선도 많지만

포커스링과 모니터와 함께라면~어렵지 않아요!

참 쉽죠? (^^)



늘해랑미디어가 함께 한 KBS2 월화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현장, 생생하게 보셨나요?

앞으로 '현장스케치' 게시판에서 늘해랑미디어가 참여한 다양한 작품들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구독구독미~♥ 팔로팔로미~♥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촬영전문인력파견


주식회사 늘해랑미디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5길 17 506호 ( 여의도동, 서린빌딩 )

홈페이지 https://www.nulhaerangmedia.com/


조회수 151회
bottom of page